스마트건설관리시스템 소개
건축주
마음
시스템화하다!
공사가 얼마나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설계도면대로, 계약된 자재가 제대로 투입이 되고 있는지, 건축주의 의견은 잘 반영되고 있는지, 공사를 책임지고 있는 현장관리자는 누구인지와 같은 정보 등은 건축주의 당연한 알 권리입니다.
그 당연한 건축주의 권리를 스마트시대에 맞게 언제 어디서든지 현장을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온라인 현장관리시스템으로 건축주의 마음을 시스템화 하였습니다.





01

스마트일보
착공부터 준공까지 공사전반의 내용들이 <스마트일보> 게시판을 통하여 현장사진과 함께 매일 공개됩니다. <스마트일보>는 건축주는 물론 설계ㆍ감리자, 등 누구에게나 공개됩니다. 따라서 건축주는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면 언제 어디에서든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건설현장의 진행 일정과 실시간 작업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건축주는 수시로 시간과 비용을 들여 건설현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며 나아가 건축주 본연의 업무에 매진할 수 있는 부가가치를 안겨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설계ㆍ감리자의 입장에서도 이 시스템은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설계자는 자신이 의도한 디자인과 설계내용에 맞게 실제로 시공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수시로 확인해볼 수 있으며, 감리자 역시 언제, 어디서든지 현장과의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 공사개요
    공사명, 조감도, 공사기간, 공사장위치, 규모, 공사 비, 현장대리인소개 등 기본정보를 확인
  • 작업내용
    금일작업과 명일작업이 매일 등록되어 계획성있는 공사관리와 수시점검 및 상황변동을 유기적 대체가 가능
  • 작업사진
    작업내용와 공사진행사진을 첨부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 수준높은 품질관리가 가능
공사진행사진 등록예시





02

현장사진

계담종합건설은 설계도면과 현장작업이 일치하게 시공한 다음 사진을 촬영하여 게재합니다. 특히 직접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하지 않는 이상 건축물 내부작업들로 이루어지는 철근의 규격, 제조사, 배근의 간격이나 간격재의 유무, 단열재의 두께, 철물, 유리의 두께 등과 같은 시공 내용들은 건축주가 알 수 없기 때문에 불안해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해소시켜 드리기 위하여 공사진행사진을 통하여 건축물의 묻혀버리는 부분들 역시 어떠한 자재로 어떻게 시공하고 있는지를 실제 사진촬영을 통해 안심시켜 드리며 수준 높은 품질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계담종합건설의 [스마트일보]와 공사진행사진은 준공 후, 하자보증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홈페이지에 공개 되며 하자보증기간 만료 후에도 본사에 별도로 영구 보관 되므로 건축물의 사후관리(리모델링, 구조변경, 증축, 하자보수)시 건축주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열람 할 수 있습니다.




03

협의게시판

[협의게시판]은 건축주와 계담종합건설의 소통을 위한 게시판이자 건축주와 건설회사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건축주가 공사현장에 대한 궁금증, 지시사항, 전달사항, 협의사항 등의 의견을 남기면 현장관리자에게 문자 메시지로 전달되어 건축주와 현장소장간의 빠른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곧 공사기간의 단축과 품질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설계 변경, 정산과 같은 기타 협의사항에 대한 근거가 되기 때문에 구두로 정하는 것보다 훨씬 더 상호간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게 합니다.




04

현장점검

“차후 발생가능한 하자요인 체크”

자체 현장점검은 계담종합건설 공무팀과 각 현장관리자들 모두가 감독관의 입장이 되어 현장을 점검 합니다. 그 목적은 현장관리자가 자칫 간과하여 지나칠 수 있는 부분들을 찾아내어 준공 후 발생 할 수 있는 하자요인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건축주의 입장에서 하자발생은 가장 골치가 아픈 부분으로 만약 하자가 발생할 경우 이를 복구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경제적 손실을 부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건축주의 이러한 고충을 최소화 하고, 계담종합건설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부분이 발견됐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발견된 부분에 대한 작업을 수정, 보완하여 하자요인을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회사의 높은 신뢰도와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